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주 맛집: 부모님과 아기가 좋아하는 오리백숙 오리불고기 황토정

by 햅삐영 2022. 12. 13.

경주 맛집: 부모님과 아기가 좋아하는 오리백숙 오리불고기 황토정

부모님과 함께 경주여행을 가게 됐어요. 온 가족이 여행 가면 항상 주 고민거리인.. 식사메뉴 정하기..... 아기가 있어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잘 생각했어야 했어요. 그러던 와중에, 오리요리가 뭔가 특색이 있고 맛있을 거 같아서 검색을 해보니, 넓고 유명한 오리고기 맛집이 있었지만 다들 경주 중심가에서는 멀리 있더라고요. 그 와중에 그리 외곽으로 벗어나지 않는 오리고기 맛집으로 찾아서 가보았어요.

영업시간: 10:00 ~ 21:00
휴무: 매주 화요일(정기휴무)
아기의자 있음
주차공간 있음

주차공간 및 시설공간

주차장이 아주아주 커요. 그래서 자리가 부족할 수가 없는 크기의 널찍널찍한 주차공간이에요.

주차장
입구


내부시설이 꽤 넓고, 자리도 많아서 인원이 많더라도 여유 있게 식사를 할 수 있을 거예요. 물론 아기의자도 있었습니다. 안쪽으로 들어오면 단독룸이 있어 프라이빗한 모임도 할 수 있었어요. 12석 정도가 있었고, 저희는 아기 포함해서 6명이었지만, 백숙과 추가 메뉴 주문을 약속하며 양해를 구하고 룸으로 안내받을 수 있었습니다.


내붓사진
창가쪽 단체석
단독룸

메뉴

한방 누룽지 능이버섯(닭, 오리) 백숙을 주문했어요. 닭과 오리는 선택을 해서 주문 가능합니다. 백숙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되어, 시간이 1시간이나 걸린다고 해요 ^^. 그래서 미리 전화로 주문하고 가는 것이 좋을 거 같아요. 저희는 도착하고도 요리가 나오기 전이라 생오리양념불고기 2인분을 시켰습니다. 저희 인원이 어른 4명이 먹을 거라서 불고기는 조금만 시켰습니다. 백숙은 4명이서 배불리 먹을 양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오리불고기는 주문하고 바로 나왔고요, 백숙이 나오기 전에 맛보기로 조금씩 먹어보았어요. 무슨 맛일지 알고 먹는 맛이었지만, 실망하지 않았고 너무 맛있었어요.

기본으로 나오는 찬들이 종류가 많고 전부 백숙과 잘 어울리는 반찬들이어서 여러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반찬도 다 너무 맛있었어요.

메뉴판
기본상차림
오리불고기
오리불고기 쌈


불고기를 기분 좋게 먹고 기다리니, 큰 냄비에 주문했던 능이버섯 오리백숙이 담겨왔어요. 사진에서 까맣게 보이는 버섯이 능이버섯이고요, 소고기처럼 고소하고 식감이 좋았어요. 고기는 엄청 야들야들하고 너무 맛있었고요. 국물이 일품이었답니다. 3살 아기가 타칭 맛집 감별사인데요, 국물이 구수했는지 잘 받아먹더라고요.
찹쌀이 백숙 안에 들어있지는 않고, 닭죽으로 식후쯤에 나오는데, 아기 먹이려고 먼저 달라고 하니 주셨습니다. 닭죽도 다행히 잘 먹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온 가족이 모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한방누룽지능이버섯오리백숙
찹쌀죽

후기 및 총평

부모님까지 모시고 아이까지 함께 했던 식사자리였기에, 고민이 많이 됐었어요. 남편과 우리끼리만 있었더라면 메뉴 선택의 폭이 넓었을 텐데, 부모님께서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기에, 또 특별하기까지 해야 했기에 고민을 많이 했어요. 어른도 좋아하시고 3살 어린아이가 좋아할 만한 메뉴로 오리백숙을 생각했고, 또 위치를 좋은 곳으로 찾아봐야 했어서 고민을 했었어요. 오리고기/백숙 맛집이 주로 산지에 있는 곳이 많더라고요.

저희는 경주 중심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으로 찾았고, 생각했던 것보다 시설도 편하고 맛도 너무 좋았어서 진짜 만족했어요. 너무 외진 지역도 아니라서 다음 행선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서 좋았고요. 불고기부터 백숙까지 너무 맛있었고, 특히 능이버섯이 너무 고소하고 맛있었어서 가족 모두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어른과 아이가 같이 있는 가족들의 모임이라면, 이곳을 정말 추천드리고 싶어요. 다만 백숙하는데 1시간이 걸리니 미리 전화해서 주문하기를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댓글